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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ICTC, 멕시코 K-푸드 수출 지원 위한 네트워크 멕시코로 확장... UMCC(미주멕시코상공회의소) 멕시코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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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104회 작성일 24-11-21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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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협동조합(이사장 김석오), ICTC는 19일 오전, 서울의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KIMA) 세미나실에서 미주멕시코상공회의소(UMCC)와 공동으로 멕시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미팅을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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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한국 중소식품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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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C-UMCC 라운드테이블 미팅에 참석한 양측 대표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ICTC 제공


한국과 멕시코의 무역·관세·물류 전문가 및 식품기업인 참석

 

ICTC 측에서는 김석오 이사장, 안영원 부이사장 겸 ㈜덕인 대표이사, 안다미 전무이사 겸 ㈜퓨처센스 대표이사, (사)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이수동 중앙회장, 이태목 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교육원장 겸 KDC 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한 12명이 참석했다. 


I. ICTC Delegation;

김석오 이사장

안영원 부이사장

안다미 전무이사 

이종인 무역정책연구소장

최순식 상임위원 

김동엽 상임위원

박정호 상임위원 

이태목 KDC코리아 대표

이용희 이엑스헬쓰캐어 대표

이승규 자문위원 (YK로펌)

민준우 자문위원(토탈월드해운항공)

김진영 운영과장

II. Special Guests

이수동 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중앙회장

노수현 필라델피아한인상공회의소 회장

III.회 참가기업

세소연(주) 최연진

진영무차 김진영 대표

디엔푸드 박성규 대표

나들이&세연 조승연 대표

나들이(주) 김동희 이사

데이웰츠(주) 황정흥 대표

특별히 방한중인  필라델피아한인상공회의소 노수현 회장 부부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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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CC에서는 Marlene Marroquin 사무총장을 포함한 멕시코 기업인 5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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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간담회는 특히 양측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한국 K-푸드 기업이 멕시코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주요 논의 내용

 

간담회에서는 먼저 ICTC의 중소기업 해외수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글로벌 네트워킹 활동이 소개되었으며, 이어서 이수동 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회장이 환영사와 함께 한국 중소푸드테크기업들의 멕시코 시장 진출 가능성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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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CC 측은 멕시코 시장의 특성과 멕시코 식품 유통을 위해 필요한 현지의 FDA 수입요건, 관세 및 물류 현황을 설명하며, 한국 식품기업의 멕시코 진출에 필요한 전략적 조언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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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ICTC와 UMCC는 앞으로의 한-멕시코 간 비즈니스 교류 증진을 위한 웨비나 및 상품 상담회 개최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며 상호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데 뜻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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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C와 UMCC가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세미나실에서 라운드테이블 미팅을 열고 있다.

 

특별 이벤트: K-푸드 시식회

 

간담회 이후에는 한국의 대표적 K-푸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식회가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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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C 대표단과 UMCC Marlen 사무총장이 시식회  현장에서 환담을 나누고 있다.


세소연(주), 데이웰즈(주), 디엔푸드(주), 나드리-세연(주), 진영무차 등 한국의 신흥식품기업들이 김밥, 떡볶이, 잡채, 붕어빵, 김치전, 즉석 국수, 무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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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영무차에 출품한 무차 및 한과 세트


멕시코 대표단은 미국과 유럽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K-푸드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K-푸드 시식을 즐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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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C-UMCC 간담회에 이어 K-푸드 Tasting Event가 열렸다.


ICTC, 글로벌 시장 도약의 발판 마련

 

ICTC 김석오 이사장은 “이번 한-멕시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미팅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한국의 식품기업이 멕시코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K-푸드의 멕시코 시장 진출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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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CC의 Marlene 사무총장은 “멕시코에 수많은 한국의 자동차 및 전자제품 기업들이 활발히 진출해 있다”며, “한국의 식품 및 뷰티제품 중소기업에게도 멕시코가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의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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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를 통해 ICTC와 UMCC는 양국 간 민간단체 간 비즈니스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K-푸드와 K-뷰티 제품의 중남미 시장 확대에 중요한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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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C와 UMCC는 앞으로 웨비나, 줌미팅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한-멕시코 간 K푸드 및 K뷰티제품 수출에 필요한 정보교환과 협력을 강화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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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ICTC, 멕시코 K-푸드 수출 지원 위한 네트워크 멕시코로 확장... UMCC(미주멕시코상공회의소) 멕시코 비즈니스 간담회 개최 -작성자 IC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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