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C 상임위원단, 홈앤쇼핑 방문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및 협력 방안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33회 작성일 25-02-13 14:33본문
[서울, 2025년 2월 10일]
Dadeyo ICTC(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 상임위원단이 10일 오전 11시, 홈앤쇼핑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만남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과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ICTC 상임위원단이 홈앤쇼핑을 방문해 김재진 중소기업지원본부장으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있다.
ICTC-홈앤쇼핑,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방안 논의
ICTC에서는 김석오 이사장을 비롯해 이태목 자문단장, 이종인 중소기업무역정책연구소장, 최기형·김동엽·박정호 상임위원, 류현미 중국센터장, 김진영 과장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에서는 김재진 중소기업지원본부장, 장성준 팀장, 신수아 과장이 자리했다.
홈앤쇼핑 김재진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이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홈앤쇼핑의 주요 사업 소개 △ICTC 조직 및 사업 내용 공유 △홈앤쇼핑의 방송시설 및 스튜디오 견학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홈앤쇼핑 장성준 중소기업지원팀장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지원사업을 브리핑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4개의 대형전용 스튜디오를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의 홈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ICTC와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ICTC 상임위원단이 홈앤쇼핑의 거대한 방송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오는 4월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 참가 기업 모집 지원, 홈앤쇼핑을 활용한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수출 지원 방안이 논의되었다. 또한, 양 기관 간 상호 협력 MOU 체결을 추진하는 방안도 의논되었다.
ICTC-홈앤쇼핑 협력 강화, 중소기업 해외 진출 기회 확대
김재진 홈앤쇼핑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글로벌 중소기업 지원 네트워크를 갖춘 ICTC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의지가 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재진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이 홈앤쇼핑의 중소기업 수출대행 사업을 브리핑하고 있다.
ICTC 김석오 이사장 역시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홈앤쇼핑과 협력하여 마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석오 이사장이 ICTC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ICTC와 홈앤쇼핑 간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이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ICTC 상임위원단이 홈앤쇼핑 스튜디오에서 김재진 본부장(좌측에서 네번째)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출지원 #수출바우처 #FTA #비관세장벽 #식품 #K푸드
[출처] ICTC 상임위원단, 홈앤쇼핑 방문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및 협력 방안 논의작성자 ICTC
관련링크
- 이전글중국 신화진그룹 한국대표처 내방 간담회 개최 25.02.13
- 다음글ICTC, JFEX 2025 Korea Partnership Day 개최 – K-푸드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논의 25.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