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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deyo ICTC – JFEX Korea Partnership 네트워킹 행사 성료...K-푸드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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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7회 작성일 25-02-20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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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2025년 2월 17일] K-푸드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Dadeyo ICTC – JFEX Korea Partnership 네트워킹 행사가 17일 저녁 6시, 서울 강남구 크레센도서울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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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국제식품전시회 Korea Partnership 네트워킹 행사 참석자들이 화잇팅을 외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Dadeyo ICTC(이사장 김석오)와 RX Global Japan의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일본 및 한국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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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킹 행사는 김석오 ICTC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한일 식품 업계 전문가 한자리에 모여


이날 행사에는 일본 측에서 ▲RX Global Japan  사무국장 사이토 히로아끼, ▲RX Japan 신태용 한국팀장, ▲Tradexpo 유재걸 대표, ▲ISG Korea 정동하 차장 및  J- bridge 전치현 등이 참석해 일본 식품 시장의 동향과 비즈니스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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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JFEX 관계자들이 네트워킹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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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측에서는 ▲세계김치연구소 김재환 선임연구원, ▲김치명인 풍미식품  유정임 대표, ▲메이디로얄홍삼 최이두 대표, ▲해남땅끝마을김치 이성훈 대표, ▲㈜덕인 안영원 대표, ▲퓨처센스 안다미 대표, ▲전남도청 국제협력관실 이재곤 팀장 등이 참석해 K-푸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펼쳤다.


    JFEX, 일본 국제식품전시회의 강점 소개


행사의 첫 순서로 RX Japan 사무국장이 일본 국제식품전시회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JFEX는 아시아 시장의 중심지인 일본에서 K-푸드의 글로벌화를 지원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한국 식품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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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FEX 사이토 히로야끼 사무국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한일 K-푸드 교역 활성화를 위한 5단계 Shipbuilding Process 발표


Dadeyo ICTC 김석오 이사장은 한일 간 K-푸드 교역 활성화를 위한 5단계 Shipbuilding Process를 발표했다.


김 이사장은 "효과적인 수출 전략은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니라, 유통 채널 확보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단계별 전략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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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C 김석오 이사장이 Shipbuilding process를 소개하여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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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퓨처센스 안다미 대표는 농장에서 밥상까지 이어지는 식품 이력추적 시스템을 소개하며, 일본 시장에서 K-푸드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적 접근 방안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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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미 퓨처센스 대표는 농장에서 밥상까지 블록체인 기반의 식품이력추적 시스템을 소개하여 관심을 끌었다.


김치의 날과 유정임 명인의 생일, 특별한 의미 공유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 순간은 유정임 김치명인의 생일 축하 시간이었다. 김치명인의 생일이 김치의 날(11월 22일)과 연결된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는 비화가 소개되며, 참석자들은 한국 전통 식품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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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정임 김치명인은 11월 22일 김치의 날이 생일이다.


이어서 일본 특상품으로 유명한 대마왕 오사께 시음회가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고품질 일본 사케의 풍미를 경험하며 네트워킹을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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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 Japan 신태용 한국팀장이 만찬을 시작하고 있다.


이어 기순도 명인의 전통 고추장과 식혜 시음회가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맛과 품질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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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푸드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 발견


이번 네트워킹 행사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K-푸드의 일본 시장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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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일본 바이어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협업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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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식품 무역 관계자들이 식전 네트워킹을 하고 있다.


Dadeyo ICTC는 앞으로도 한국 식품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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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fex #k푸드 #수출 #식품 #김치 #명인 #ictc 

[출처] Dadeyo ICTC – JFEX Korea Partnership 네트워킹 행사 성료...K-푸드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 모색 및 교역 활성화 방안 논의작성자 IC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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