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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C, 일본시장 진출 기회 확보 위한 ‘Jfex Korea Partnership Day’ 성료...K-푸드의 일본 시장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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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10회 작성일 25-02-2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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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2025.02.18] 한국 식품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Jfex Korea Partnership Day 행사가 2월 1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크레센도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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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일본국제식품전시회 한국관 설명회에는 45명의 식품유관기관 및 기업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RX Japan이 주최하고, Dadeyo ICTC가 주관했으며, 한국식품산업협회의 후원과 기순도 전통장 발효학교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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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측에서는 사이토 히로아끼 JFEX 사무국장, 신태용  한국팀장, 이명구 팀장, 정동하 RX  Korea 차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 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는 농촌진흥청, 전남도청, 장성군, 함평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세계김치연구소,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진안홍삼연구소 등이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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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푸드테크협회, 농협경제지주 등 주요 협·단체 및 삼양사, 반찬단지, 주안에프엔비, 태성식품, 세소연, 퓨처센스,옐로푸드, 하효살롱협동조합(제주), 바인컴퍼니 등 45명의 식품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Jfex를 통한 K-푸드 일본시장 공략 전략 공유


행사는 사이토 히로아끼 RX Japan 사무국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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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토 히로아끼 JFEX 사무국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이어 김명철 한국식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이 축사를 전하며 “일본은 K-푸드의 중요한 수출 시장으로, 이번 협력의 장이 한국 식품기업들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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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철 한국식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신태용 RX Japan 한국팀장은 ‘Jfex의 강점과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K-푸드 특별 프로모션’을 소개하며, “Jfex는 일본 내 식품 유통 바이어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시회로, 한국 식품기업들에게 최적의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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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태용 RXJ 한국 팀장이 JFEX를  소개하고 있다.


이어 김재환 세계김치연구소 선임연구원이 ‘Jfex 2024 한국 김치전시관 운영사례 및 성과’를 발표하며, “지난해 한국 김치 전시관 운영을 통해 일본 소비자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향후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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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환 세계김치연구소 선임연구원이 JFEX 김치 홍보관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또한, 전치현 J-Bridge 대표는 ‘일본국제식품전시회 전시 성공 4단계 포인트’를 발표하며, 한국 식품기업들이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법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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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식품 전시전문가인  전치현 J Bridge 대표가 일본국제식품전시회 성공 포인트를 설명하고 있다.


Jfex를 통해 K-푸드 수출 기회를 포착해야


이번 행사의 사회를 맡은 김석오 Dadeyo ICTC 이사장은 “작년에 우리나라는 130억 달러의 농식품을 세계로 수출했으며, 일본으로는 13억 달러를 수출해 일본은 한국 농식품의 세 번째로 중요한 수출시장”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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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C 김석오 이사장이 설명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또한 “최근 한류 바람을 타고 미국, 일본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K-푸드가 각광받고 있으며, 이에 대해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HBS)에서도 케이스 스터디를 해 교재로 채택한 바 있다”며, “K-푸드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Jfex를 통해 한국 식품기업들이 수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해야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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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회 참석자들이 흥미진진하게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네트워킹 오찬을 통한 소통과 Connection 확대


공식 발표 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으며, 이후 스탠딩 뷔페 형식의 네트워킹 오찬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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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사들이 플로어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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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석자들이 스탠딩 뷔페를 통해 네트워킹 오찬을 갖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Jfex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 매칭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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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fex: 일본 최대 식품 유통 바이어들의 필수 방문 전시회


한편, JFEX(Japan International Food Exhibition)는 매년 7월과 11월 도쿄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로, 일본 내 식품 유통 바이어들이 가장 즐겨 찾는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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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올해는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아 K-푸드 특별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어, 한국 식품기업들의 참여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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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Jfex Korea Partnership Day를 계기로 한국 식품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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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FEX 설명회 이후 선릉역 부근의 생활생돈에서 ICTC와 RX Japan 간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디너 간담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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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ICTC, 일본시장 진출 기회 확보 위한 ‘Jfex Korea Partnership Day’ 성료...K-푸드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협력의 장 열려작성자 IC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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