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C, 일본시장 진출 기회 확보 위한 ‘Jfex Korea Partnership Day’ 성료...K-푸드의 일본 시장 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회 작성일 25-02-20 16:52본문
[서울=2025.02.18] 한국 식품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Jfex Korea Partnership Day 행사가 2월 1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크레센도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차 일본국제식품전시회 한국관 설명회에는 45명의 식품유관기관 및 기업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RX Japan이 주최하고, Dadeyo ICTC가 주관했으며, 한국식품산업협회의 후원과 기순도 전통장 발효학교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일본 측에서는 사이토 히로아끼 JFEX 사무국장, 신태용 한국팀장, 이명구 팀장, 정동하 RX Korea 차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 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는 농촌진흥청, 전남도청, 장성군, 함평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세계김치연구소,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진안홍삼연구소 등이 함께했다.
또한,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푸드테크협회, 농협경제지주 등 주요 협·단체 및 삼양사, 반찬단지, 주안에프엔비, 태성식품, 세소연, 퓨처센스,옐로푸드, 하효살롱협동조합(제주), 바인컴퍼니 등 45명의 식품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Jfex를 통한 K-푸드 일본시장 공략 전략 공유
행사는 사이토 히로아끼 RX Japan 사무국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사이토 히로아끼 JFEX 사무국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이어 김명철 한국식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이 축사를 전하며 “일본은 K-푸드의 중요한 수출 시장으로, 이번 협력의 장이 한국 식품기업들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명철 한국식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신태용 RX Japan 한국팀장은 ‘Jfex의 강점과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K-푸드 특별 프로모션’을 소개하며, “Jfex는 일본 내 식품 유통 바이어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시회로, 한국 식품기업들에게 최적의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태용 RXJ 한국 팀장이 JFEX를 소개하고 있다.
이어 김재환 세계김치연구소 선임연구원이 ‘Jfex 2024 한국 김치전시관 운영사례 및 성과’를 발표하며, “지난해 한국 김치 전시관 운영을 통해 일본 소비자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향후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재환 세계김치연구소 선임연구원이 JFEX 김치 홍보관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또한, 전치현 J-Bridge 대표는 ‘일본국제식품전시회 전시 성공 4단계 포인트’를 발표하며, 한국 식품기업들이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법을 공유했다.
일본 식품 전시전문가인 전치현 J Bridge 대표가 일본국제식품전시회 성공 포인트를 설명하고 있다.
Jfex를 통해 K-푸드 수출 기회를 포착해야
이번 행사의 사회를 맡은 김석오 Dadeyo ICTC 이사장은 “작년에 우리나라는 130억 달러의 농식품을 세계로 수출했으며, 일본으로는 13억 달러를 수출해 일본은 한국 농식품의 세 번째로 중요한 수출시장”이라고 강조했다.
ICTC 김석오 이사장이 설명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또한 “최근 한류 바람을 타고 미국, 일본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K-푸드가 각광받고 있으며, 이에 대해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HBS)에서도 케이스 스터디를 해 교재로 채택한 바 있다”며, “K-푸드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Jfex를 통해 한국 식품기업들이 수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해야 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자들이 흥미진진하게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네트워킹 오찬을 통한 소통과 Connection 확대
공식 발표 후에는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으며, 이후 스탠딩 뷔페 형식의 네트워킹 오찬이 진행됐다.
연사들이 플로어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참석자들이 스탠딩 뷔페를 통해 네트워킹 오찬을 갖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Jfex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 매칭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Jfex: 일본 최대 식품 유통 바이어들의 필수 방문 전시회
한편, JFEX(Japan International Food Exhibition)는 매년 7월과 11월 도쿄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식품 전시회 중 하나로, 일본 내 식품 유통 바이어들이 가장 즐겨 찾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아 K-푸드 특별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어, 한국 식품기업들의 참여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이번 Jfex Korea Partnership Day를 계기로 한국 식품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JFEX 설명회 이후 선릉역 부근의 생활생돈에서 ICTC와 RX Japan 간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디너 간담회를 가졌다.
#jfex #일본국제식품전시회 #ictc #K푸드 #수출바우처 #수출바우처 #수출식품이력 #일본수출
[출처] ICTC, 일본시장 진출 기회 확보 위한 ‘Jfex Korea Partnership Day’ 성료...K-푸드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협력의 장 열려작성자 ICTC